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Rufus를 이용하여 외장하드/외장SSD에 윈도우설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11:14

    ※20하나 8. 하나 0. 하나 2:Rufus 3.x UI에 맞게 내용 수정


    https://support.apple.com/ko-kr/HT208하나 98


    사용 중인 윈도 환경이 윈도 7등의 경우 이 비결에서 외장 하드에 윈도우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윈도 8. 것 혹은 일 0환경에서 하고 보세요. (윈도 0환경 추천)​ 정말 그래서 이 글에서 사용된 환경은 맥의 가상 머신 앱#페로렐쥬(Parallels)에 설치된 Windows일 0 Home 64bit이다.


    이전에 Partition Assistant 와인인 #WinToUSB 등을 이용하여 외장하드/외장 SSD에 창을 설치하여 맥에서 사용하는 비법에 대해 게시한 적이 있었습니다.https://blog.naver.com/hankboy/220218764343


    이번에는 #Rufus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외장하드/외장ssd에 창을 설치하는 비결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통상 외장하드/SSD에 부트 캠프 창을 설치한다. 라는 글은 부트캠프라기보다는 WTG(#WindowsToGo) 기능을 맥에 적용하는 것입니다.


    자,그럼시작해봅시다. 아.. 그러므로 모든 작업은 윈도 환경에서 진행합니다. ​ 1단 필요한 것은 ​-윈도 시스템:별도의 창 PC만약은 가상 머신(페로렐쥬 등)에 설치된 창(트윈 하나 0추천)-Rufus:다운로드 사이트>https://rufus.akeo.ie


    Rufus는 휴대용 버전을 다운로드 하셔도 됩니다.


    >


    -창 ISO파일:마이크로 소프트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다웅밧고나프지앙, 아래의 링크로 다운로드하여 윈도우 바탕 화면에 저장(창을 설치하는 외장 하드/SSD에 차고 두면 안 됩니다.)https://blog.naver.com/hankboy/221116251847창 iso파일의 경우 윈도 환경에서 미디 오툴을 이용해서 만든 파일로 진행하는 경우 rufus가 windows to go옵션이 나쁘지 않고 오지 않다는 제보가 있네요. 테스트를 해보지 않았는데요. 일단 위의 링크에서 내가 공유한 iso파일로 넘어가보세요.- 외장하드의 노화는 외장 SSD: 당연히 SSD를 사용하면 더 편안할 것입니다. - 부트캠프 지원 소프트웨어: 맥에서 다운로드하여 윈도우 바탕화면에 복사하거나 깨끗하지 않으므로 USB 메모리 등에 저장하십시오. USB 메모리는 창에서 인식할 수 있도록 포맷돼 있어야 한다. 트윈 10지원 소프트웨어는 이하, 구글 드라이브 링크에서 받아도 좋습니다. 트윈 10용 부트 캠프 지원 소프트웨어의 다운로드 링크:DOWN!​


    Rufus를 처음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에서부터아래로하나씩설정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드라이브 속성이고 장치는 창이 설치되는 외장하드(비록 외장 SSD)이지만,


    >


    외부부착 하드의 요령은 SSD(이하, 외부부착)가 접속되어 있어도, "장치"에 표시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그럴 때는 드라이브 속성내의 "고급 드라이브 속성"으로부터 "USB 하드 드라이브 리스트"를 선택하면,


    >


    아래 그림과 함께 "장치"에 연결된 외장이 표시됩니다.


    >


    "부트 선택"은 기본값인 "디스크 또는 ISO 이미지(선택)"에 두고, 우측의 "선택" 버튼을 눌러 미리 취득한 창의 ISO 파 하나를 선택한다.


    >


    '위치지 옵션', '파티션 방식' 및 '대상 시스템'은 아래 그림과 함께 선택합니다.


    >


    만약 이미지 옵션에서 'Windows To Go' 항목이 보이지 않으면 윈도 ISO 파일을 바꿔서 사용해 보세요. (이 글의 도입부의 창 iso파일 관련된 부분 참조)※윈도우 7의 경우 이미지 옵션에 Windows To Go가 보이지 않는 슴니다. 드라이브 속성 설정이 문제가 없어지면 이제 포맷 옵션을 보겠습니다.


    포맷 옵션은 특별히 만지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도 한두개 설정하면 그림에 표시한 '볼륨 라벨'과 '확장 레이블과 아이콘 파 1마련'정도가 전부 1과 같습니다.


    >


    '볼륨 라벨'는 아이 ISO파 1이 선택되면 자동적으로 이렇게 입력이 됩니다. 딱 봐도 보기에 좀 그렇죠? 적당히 마음에 드는 이름으로 고쳐놓을게요. ​ 고급 포맷 옵션 중'확장 레이블과 유어 콤퍼 1마련'항목은 선택 해제한다. 이것은, Windows 인스톨 후에 Rufus에 관한 무엇인가가 추가된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모든항목설정이완료되었습니다. 시작 전에 설정된 항목을 다시 확인합니다.


    >


    설정이 완료되면 '시작'을 눌러 외장하드에 창의 이미지를 복원하는데 복원이 시작되기 전에 아래 그림과 같이 설치될 창의 버전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


    일반적인 용도라면 Home이 가장 무난하지만, 만약 원격 데스크톱과 같은 기능을 사용하려면 Pro를 설치해야 합니다. 물론 Pro용 인증키도 가지고 오셔야 합니다.여기서 주의할 점은... S자신이 SN은 절대적으로 선택해서는 안 된다는 것. S/SN은 마이크로소프트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앱만 사용 가능한 버전으로 맥에서 사용할 때 설치해야 하는 지원 소프트웨어조차 설치되지 않습니다. (모든 빌드에서 S/SN이 표시되는 일은 없습니다.)


    진행시에는 꽤 시간이 걸립니다. 저의 경우 외부 부착 SSD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30분 이상 걸리셨어요.


    >


    이 아이가 제1요즘 무슨 일을 하는지 알고 싶다면'로그'버튼을 눌러보세요. 이하와 같은 화면이 자신을 계속 가져요.


    >


    나는 약 33분 걸리셨어요. 설치 시간은 WinToUSB 쪽이 조금 더 빨리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공통 작업이며 맥에서의 사용을 위해서는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의 다운로드와 복사 과정이 추가됩니다. 1개 반 PC사용자는 이상 작업을 마친 뒤 PC에서 표준적으로 임금 인상도 주세요. 물론 경우에 따라서는 BIOS 설정 중인 UEFI 관련 항목을 조금 바꿔야 합니다. 그것은 사용하는 보드 마다 다른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보드 메뉴얼등을 참고해 주세요.


    외장에 윈도를 복원하는 시간이 꽤 오래 걸리므로, 그 사이 맥에서 미리 "윈도 지원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둡시다. 지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https://blog.naver.com/hankboy/220227640874


    위의 링크 방법에 따라 지원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여 USB 등에 복사하여 둡니다.


    >


    창 복원이 완료되었습니다. 닫기를 누른 후 미리 복사해 놓은 '윈도우 지원 소프트웨어'를 외장에 복사한다. 이렇게 미리 외장에 복사해 놓으면 윈도우 설치 후 바로 지원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이 지원 소프트웨어에는 맥에서 기동 시에 필요한 드라이버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미리 복사해 두고 다음 단계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


    위의 그림처럼 2개의 폴더와 xml파일에 어울리지 않는 것을 당신과 함께 외장에 코피ー칠로 둡니다.


    외장을 PC에서 추출한 뒤 맥에 연결한 뒤 맥을 세운다. (혹은 재시작) 시작 시 옵션 키를 누르고 있으면 (Press & Hold) 시동 디스크의 선택 화면이 나타나는데, 거기서 EFI라고 표시된 디스크(혹은 노란색으로 표시된 디스크)를 선택하고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엔터를 눌러 외장 기동한다. 컨트롤 키를 누르는 이유는... 아시다 시피, 창의 설치 과정에 다시 시작이 2,3번을 했는데 당시 멍하니 있으면 맥에 구동할지도 모릅니다.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외장으로 부팅을 시키면 창 설치 과정 중에 다시 시작해도 외장으로 우선 부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기동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마찬가지로 나중에 맥을 시작 우선으로 하려면 동일한 비법으로 맥 파티션을 선택한 후 컨트롤 키를 누른 상태에서 엔터를 누릅니다.


    WTG 방식으로 설치할 경우 특별히 주의할 것은 없습니다. 설정 과정에서는 무선 인터넷(WiFi)의 설정만 1건당 당신이 점프하면 OK입니다.Wi-Fi는 설정하고 싶어도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마른 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안에 Windows 지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설정하면 됩니다.윈도우 지원 소프트웨어 설치는 기존 부트캠프의 방법과 같으므로 관련 글을 참조하십시오.​ https://blog.naver.com/hankboy/220646443078


    이 블로그내에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외장하드에 창을 인스톨 하는 방법을 소개했습니다만, 위에서 설명한 #Rufus가 제일 편한 것 같아요 외장하드/SSD에 창을 설치하고 싶다면 #Rufus로 추천!! 하겠습니다


    덧 ​ 20일 6년 이후 모델(혹은 20일 7년 모델만?)에서 진행 시 기동할 때 키보드/트랙 패드가 불량품 된다는 말이 있죠. 지원 소프트웨어가 사고인 것 같은데요. 마침 이 사고를 해결하셨다는 분의 제보가 있어 파일을 수령하고 공유합니다. 곧 해결되는 사고인 것 같지만 그 전에 적용해 보려는 분은 아래 링크된 지원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주십시오. 적용 노하우는 본문에 기재한 이야기와 같습니다.다운로드 링크 파일을 재공해 주신 copperstone 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